작년 3월 사진 :

보시는 것처럼  가시가 있었다

부득이하게 스티로폼박스안에서 키웠는데  반년사이에 기다래지고 가시가 없어졌다

고민하던중 .. 뿌리가 답답해서 생긴것이라 .

뿌리가 편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

After the roots are comfortable, the leaves find their shape.

Soil disinfectant suppresses soil microorganisms


If you grow in a difficult ventilation environment..





1년지난 ...현재:

 잎이 살고죽고를 반복..(고급종은 까다로움). 오바티  특징상  야생이 적합한 종 ..

사진에 나온 것처럼 이전 잎들은 다 가시를 상실했지만  올해 초에 토양살균제를 사용후엔 .. 실내 스티로폼박스안에서도 가시가 생긴것을 볼 수 있다.

즉, 

..토양 살균제를 통해: 뿌리가 .현재의 상황을 야생의 상황이라고 생각하게 한 것으로 추론할 수 있네요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밑의 사진 상황에서도 또한

기타 다른 것들도 같은 효과 ..계속 길쭉해지던 현상이 현저하게 줄어들고.심지어 잎이 넓어짐을 알수 가 있네요

​물론 재배등 아래 쪽에 가까운 것일 수록 ..실내라면...  재배등도 필수겠죠 ?



The shape of the leaves changes so much.

  Like a wild vegetation state




정말 드라마틱한 효과입니다 ..


식물 살균제 베**밀은 분갈이 전에 식물전체를 푹 담궈서 .. 쓰면  하엽이 안지고 무름없이.. 분갈이 후유증이 없고요 ..


실내에서 야생의 모습으로 자라게 할려면 .

토양살균제 를  사용해보세요  ..잎이 기다래지는 현상과 웃자람에 효과를 보이네요..


 뿌리가 편해야 잎도 편안하죠..


참고로.. 식물살균제 관련해서 ,

액상 살균제가  ..비싸지만.. 가루약 살균제보다 추천함

가루약 살균제는 잎이나 줄기 사이에 껴서 무름병 유발하는 경우를 몇번 봤네요 ..

  일부 종은 야생이든 스티로폼안이든 외모 변화없이 . 무관하게 잘크는 종도 있네요 ..


=======================

Plant Fungicide

repotting   Eliminate aftermath  : not leaf  Fall

soil disinfectant

It turns into leaves of wild plants.  Be strong in roots



+ Recent posts